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5가지 사유와 ‘솔직한’ 후기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통신정보를 기본으로하는 비상금대출이라 핸드폰 요금만 잘 납부하면 대부분 승인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되셨거나, 신청 전이지만 거절될까봐 걱정이신 분은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상품을 소개하였으니, 참고하셔서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세요.





더불어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솔직한 후기 소개해드립니다.

 

인기글 🔽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생생한 후기 알아보기
‘가장 인기 있는’ 토스 비상금 대출 조건, 대출금리 알아보기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안내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통신정보를 활용한 ‘신개념’ 대출상품 입니다. 신용점수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통신 3사(SKT, KT, LG U+)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합니다.

따라서, 직업, 소득에 상관없이 휴대폰 통신요금만 잘 납부하고 있다면 대부분 승인이 됩니다. 실제 후기에서도 타은행 비상금대출에 거절되신 분들 중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승인되셨던 분들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1. 대출 대상

대출 대상은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이면서 CB 1~6구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CB는 우리은행 대출심사 기준으로 연체 이력 등이 있는 경우 대출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2. 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입니다.

 

3. 대출 금리

대출금리는 연 최저 6.86% ~ 최고 연 12%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1%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 WON뱅크(우리은행 모바일앱) 매월 1회 이상 로그인 : 연 0.2%
  • 대출 미보유 고객 : 연 0.3%
  • 상생금융 특별우대 : 연 0.5%

1금융권 상품이라 금리가 저렴하며 신용점수 관리에도 유리합니다.

대출 이자 계산하러 가기

 

4. 대출 기한

대출기한은 1년이며, 만기 시 재심사를 통하여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5. 대출 상환

대출 상환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자신이 사용한 대출금에 대한 것만 이자가 부과되어 매우 유리한 상품입니다.

예를들어 300백만원 대출을 받았고 그 중 100만원만 사용했다면,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100만원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면 됩니다.

또한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 간편하게 상환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습니다.

 

자격 요건
  •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
  • CB(우리은행 대출심사 기준) 1~6구간
대출 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 금리  연 최저 6.86% ~ 최고 연 12% (우대금리 연 1%)
대출 기한  1년 (연장 가능)
대출 상환  마이너스통장 방식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안내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앱을 통해 서류제출 없이 개인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소요시간 : 5분
  • 제출서류 : 없음

우리은행 WON뱅킹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우리은행 안드로이드앱 바로가기
 


우리은행 iOS앱 바로가기
 

[신용대출] 선택 → [우리 비상금대출] 선택 → 한도 확인 → 대출 신청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우리 비상금대출은 통신정보를 활용한 대출로 대부분 거절되지 않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아래 사항에 해당된다면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에 거절될 수 있습니다.

 

거절사유 1. 연체대출금 보유

현재 연체 중인 대출금이 있다면 본 대출도 연체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대출 받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만약 연체 중인 대출금이 있다면 연체금을 받고 대출을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거절사유 2. 기존 대출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

소득 및 상환능력에 비해 기존 대출금이 많은 경우 거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존 대출이 많아 대출이 거절되셨다면 아래 대안상품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거절사유 3. 단기간 대출 신청 횟수 많은 경우

대출한도 조회는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기간 이곳저곳에 대출을 조회하면, 대출 심사를 더욱 깐깐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부결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꼭 필요한 경우에만 대출 한도조회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절사유 4. 알뜰폰 이용자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통신 3사(SKT, KT, LG U+)의 통신등급으로 심사를 진행합니다. 따라서 알뜰폰 이용자는 대출을 실시할 수 없습니다.

알뜰폰 사용자라면 대안상품을 살펴보셔서 유리한 상품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거절사유 5. 우리은행 신용평가에서 거절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CB 심사기준에 따라 1~6구간 이하면 대출에 거절됩니다.

CB 6구간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신용평가회사의 NICE 점수로 환산하면 681점 이하로 신용등급으로는 8등급 이하입니다. 따라서 이 이상 점수가 되야 대출승인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가 매우 낮아서 거절되셨다면 2금융권 상품으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대안상품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되셨거나, 더 좋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대안상품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키위뱅크는 2금융권 대출로 ‘KB 저축은행’ 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8등급이어도 대출이 가능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시 승인이 날 수 있습니다. 혹시 신용등급이 낮다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 롯데캐피탈 엘론 대출

롯데캐피탈 엘론은 소득에 상관없이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이 통신사를 통해 심사한다면 롯데캐피탈 엘론은 신용카드 사용으로 심사를 진행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6,000만원, 최저 금리는 7.1%입니다. 대출한도가 높고 금리는 낮은 편이라 인기가 좋은 상품입니다. 또한, 비상금대출과 중복 대출이 가능하여 추가 자금이 필요하신분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3.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은 간편하게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준생, 대학생, 주부 등 소득, 직업 상관없이 대출이 가능하여 무직자 99%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4. 알뜰폰 사용자 대안상품

알뜰폰을 사용하거나 다른 1금융권 대출상품이 궁금하신 분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문턱이 낮고 인기 있는 비상금대출 상품입니다. 토스 / 국민 / 카카오뱅크 / 하나 은행 비상금대출 소개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솔직한 후기 입니다.

우선, 무직자 대출로 주부, 대학생, 취준생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1금융권 상품이라 금리가 낮고 신용점수 관리에도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1금융권 비상금대출 상품은 서울보증보험의 신용평가 시스템을 통과해야 개인금융신용보험 발권이 가능하고 대출이 승인됩니다.

하지만,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통신정보를 활용하여 직장, 소득 따지지 않고 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통신요금을 연체하지 않고 납부한다면 쉽게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살펴보면 타은행 비상금대출은 거절되었으나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승인된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대출 문턱이 낮아 인기가 많습니다.

비록 대출한도는 크지 않지만 대출 신청과 승인 과정이 매우 빨라 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사유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전이라면 거절사유를 미리 알고 신청하면 승인률을 높힐 수 있습니다. 또한, 대안상품도 함께 소개하였으니 살펴보셔서 유리한 상품으로 초이스 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우리은행 고객선터(1588-5000)에 문의 바랍니다.

 

< 1분만 읽어도 생활이 편리해지는 글 >

핀크 생활비대출 ‘솔직한’ 후기 알아보기 (핀크 비상금대출 VS 생활비대출)

특례보금자리론 조건 및 금리 (연 4%대 고정금리) : 부동산 최고의 대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대상, 신청방법, 지급일 -‘지금’ 신청하세요! (예산 한도 내 지원)




(c) 모든글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저작권자 명의 허가 없이 복사할 수 없습니다.

Leave a Comment